보내는 기사
태극기 올린 JK김동욱 "대통령 지키는 게 나라 지키는 길"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수 JK김동욱이 3일 12·3 불법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발언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했다.
이날 JK김동욱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태극기와 성조기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올린 후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 ㅋ"라는 글을 남겼다. 사진에는 윤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추정되는 시민들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날 시도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대한 의견을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김동욱은 최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전하기도 했다. 김동욱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NS에 사진 안 올린다고 슬퍼하지 않는 게 아니고, 글 하나 안 썼다고 추모하지 않는 게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올 한 해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판단할 수 있는 이성과, 더 나아가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한 해를 만들어 보자"고 당부했다.
가수 김흥국도 최근 윤 대통령에 대한 지지 의사를 드러냈다. 김흥국은 2일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 부근에서 열린 윤 대통령 지지 집회에 참석해 "대한민국을 지키고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는 데 이번 주가 고비라고 한다. 조금만 더 힘을 합쳐서 우리가 뭉치면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다"고 호소했다.
공수처는 윤 대통령 체포를 위해 이날 오전 6시 14분 정부과천청사에서 출발해 7시 14분쯤 대통령 관저 앞에 도착했다. 수사관 약 30명은 오전 8시 2분 대통령 관저 정문으로 진입했으나 대통령 경호처와 5시간여 대치한 뒤 오후 1시 30분 영장 집행을 중지하기로 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