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네이버 커넥트재단, 초등 저학년 통합 학급에 AI 윤리 교육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인공지능(AI) 윤리를 배우는 배리어 프리 AI 교육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의 사회공헌 사업을 담당하는 커넥트재단은 9~11월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통합학급 학생 총 800여 명을 대상으로 AI 교육 프로그램 '플레이 AI 투게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가 차별 없이 양질의 소프트웨어·AI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비장애 학생과 장애 학생이 한 교실에서 함께 수업을 받는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AI 윤리와 다양성을 주제로 하는 교육 콘텐츠가 4차시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AI와 데이터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성 존중의 태도를 배우며 AI 로봇 등 기술 다양성을 존중해야 하는 이유를 학습한다. 특수교사와 일반 교사가 협력하는 팀티칭 방식으로 운영된다.
커넥트재단은 이번 프로그램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특수교사미래교육연구회(SeeD)와 협력하는 한편 오프라인 교사 연수를 진행해 교사들이 소프트웨어·AI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지각 커넥트재단 소프트웨어 교육 리더는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 모두를 위한 기회"라며 "참여 학생 모두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