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를 위한 한국일보의 신개념 토크쇼 ‘밀크티(MilKT)’가 7월 7일 문을 엽니다.
우리 사회에서 정치 소외계층으로 인식되던 청년세대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서울시장 선거에서 보았듯, 청년들의 표심이 후보의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존재감이 커졌습니다. 기성 정치세력들은 '이대남' '이대녀'라는 용어조차 진영논리로 연결 지으려 하지만, 정작 본인들은 이런 분류법에 공감할지 궁금합니다.
다음 달 7일 진행되는 밀크티의 주제는 '왜 청년정치인가'로 정했습니다. '캐스팅 보트: MZ세대는 어떻게 정치를 움직이는가'의 저자 이동수 청년정치크루 대표와 젊은 정치인을 위한 에이전시 뉴웨이즈의 곽민해 매니저가 연사로 나섭니다. 한국일보가 연재 중인 칼럼 '2030의 정치학'의 두 필진이 2030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기성정치의 문제점과 청년이 주류정치의 주인공이 되기 어려운 이유를 이야기합니다. 청년 정치참여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Millennial Knowledge&Trend(밀레니얼세대를 위한 지식과 트렌드)의 약자인 '밀크티(MilKT)'는 밀레니얼세대들이 궁금해하는 주제에 대해 전문가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뤄지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재테크, 자존감 높이기, 건강관리 등을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뿐 아니라 현장 참석이 가능한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합니다.
신청 방법은 밀크티 홈페이지(www.hk-milkt.co.kr)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온라인과 현장 참여(선착순 30명) 가운데 선택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상품권(2매)을, 온라인 참여자들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합니다. 많은 참가 바랍니다.
◇시간 : 7월 7일(목) 오후 7시30분~8시40분
◇장소 : 동화기업 원창홀(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53-2 1층)
◇구성 : MC오프닝(5분), 토크(50분), 질의응답(15분)
◇접수기간 : 7월 7일 오후 6시까지
◇참여방법 : 밀크티 홈페이지(www.hk-milkt.co.kr)에서 회원가입 후 참가 신청한 분께 강연 시작 30분 전(오후 7시) 문자메시지로 접속 URL 전송
◇문의 : 한국일보 지식콘텐츠실 02-724-2664